대한민국 전통 의복인 한복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소개하고 새로운 한류의 바람을 일으킬 ‘IHP 2023 국제한복모델선발대회’가 오는 12월 9일 인천광역시 파라다이스시티 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대상 일천만 원, 최우수상 오백만 원, 우수상 삼백만 원 등 상금과 더불어 협찬사 브랜드의 앰배서더 활동, 국제 패션쇼 참가 및 국내외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주최사인 트레져헌터 송재룡 대표는 “최근 한국은 전 세계 각지에서 한국 음악, 드라마, 영화와 같은 콘텐츠뿐만 아니라 한국 패션, 푸드, 문화에 이르는 모든 분야에서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다”며 “한국의 역사와 전통을 대변하는 한복을 중심으로 전 세계인이 함께하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글로벌화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한복의 세계화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초대 조직위원회를 맡은 이장혁 위원장은 “글로벌 진출을 위한 모델 선발대회인 만큼 심사위원장 및 심사위원 위촉에도 크게 고민했다”면서 “심사위원장으로 위촉한 김혜순 한복 명인은 국내 한복 디자이너로 뉴욕 ‘메트로폴리탄 뮤지엄 오브 아트’와 파리 ‘루브르박물관’에서 한복 초청패션쇼를 선보였으며 세계 25개 도시 50여 회의 초청 한복 패션쇼와 전시, 그리고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FENDI’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복의 가치를 알리는 데 주력하였다”고 말했다.
이번 ‘IHP 2023 국제한복모델선발대회’는 14세 이상 여성이면 국내외를 구분하지 않고 누구나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1차 예선과 최종 본선으로 나누어 대회가 진행된다.
출처 : 내외경제TV(https://www.nbntv.co.kr)
https://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02887